성남시청소년재단, 토크콘서트 '청춘당당' 눈길
성남시청소년재단, 토크콘서트 '청춘당당' 눈길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5.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청소년재단이 마련한 청춘당당 토크마당에서 이재선 강사가 청소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지난달 17일, 23일, 30일까지 3회에 걸쳐  중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개최한 토크콘서트『청춘당당』이 청소년들로 부터 큰호응을 받고 있다.

7월 17일(금)-김태원(구글팀장)을 시작으로 7월 23일(목)-이재선‧표시형(열정에 기름붓기 공동대표), 7월 30일(목)-문현우(코아유대표), 김물길(여행가, 예술가) 까지 ‘20대의 시간-나를 만나는 시간’을 주제로 각 분야의 유능한 청년 멘토들이 성남을 찾아 참가자와 함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방적인 성공담 들려주기식 강연에서 벗어나 강연자와 참가자가 고민과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신의 고민과 사연을 담아 참가 신청을 한 참가자들은 비슷한 진로와 일상의 고민에 대해 진지하게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해답을 찾기도 했다.

이날 청년 멘토들은 진지하게 참가자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답변하는 모습으로 어떤 강연회보다 진솔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나누어 매회 예정시간을 넘기는 열띤 진행을 거듭했다.

토크콘서트『청춘당당』은 성남시청소년재단의 후기청소년 역량강화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서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참석자중 지원자를 모집해 후기청소년 역량강화 프로젝트Ⅱ-『청춘당당플러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춘당당 플러스에서는 인문사회 강의와 팀 프로젝트 수행, 멘토와의 만남 등 후기청소년들이‘자신에 대해 알고, 세상에 대해 배우는’장기 심화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