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청소년·신중년 크리에이터 스쿨 교육생 모집
하남문화재단, 청소년·신중년 크리에이터 스쿨 교육생 모집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8.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초보도 할 수 있다! 이론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살아있는 SNS 교육

 

(재)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이 ‘하남 크리에이터 스쿨’ 교육생을 8월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하남 크리에이터 스쿨은 시민 창의력 개발과 건전한 온라인 문화를 만들기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작년 접수 당일에 정원이 마감되는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청소년과 더불어 신(新)중년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하였다.

청소년 교육은 8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구독자 11만명을 보유한 ‘EBS MOMOe’ 유튜브 채널 기획자인 다빛 미디어 최대성 대표의 현장 강의로 진행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을 통해 유튜브 채널 기획, 트렌드부터 스마트폰 영상 촬영·편집까지 배울 수 있다.

신중년 교육은 8월 말부터 9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SNS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부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채널에 대한 채널 개설 및 운영 방법, 영상 촬영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NS에 익숙하지 않은 신중년 세대에게 적합한 소셜미디어 입문 수업이 될 것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온라인을 통한 소통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2020 하남 크리에이터 스쿨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고, 개인이 문화 콘텐츠 생산자이자 배포자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hnart.or.kr)에서 신청(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