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미디어센터 꿈다락 토요미디어문화학교
성남미디어센터 꿈다락 토요미디어문화학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5.07.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좌, 초등학교 5~6학년생 대상 수강생 모집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2015 꿈다락 토요미디어학교 <Play! 오토마타 & 미디어아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꿈다락 토요미디어학교는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며 예술이 주는 상상, 놀이를 통한 즐거움으로 꿈을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으로, 성남미디어센터는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중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Play! 오토마타 & 미디어아트> 1기 수업을 진행했다.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인 오토마타를 만들어 보고, 미디어아트의 빛과 소리의 요소를 융합한 창의적 교육 결과물을 제작하는 <Play! 오토마타 & 미디어아트>는 기계장치의 원리와 미디어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끼리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Play! 오토마타 & 미디어아트>는 오토마타 강좌는 8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미디어아트 강좌는 8월 29일(토) 오후 2시부터 매주 요일 13차시에 거쳐 진행한다.

과학적 사고력과 예술적 상상력, 창의성까지 키울 수 있는 성남미디어센터 <Play! 오토마타 & 미디어아트>는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ia.or.kr)를 통해 수강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12명씩 모집한다.

한편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1기 수강생들의 교육 결과물들은 성남미디어센터 미디어갤러리에서 오는 7월 31일(금)까지 전시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