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하는 값진 가치, 헌혈 통해 이웃사랑 실천”
“같이 하는 값진 가치, 헌혈 통해 이웃사랑 실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8.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혈액수급 안정화 위한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공군 15비 장병들이 헌혈을 하고 있다.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7월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5일간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쳤다.

이번 헌혈운동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헌혈인원이 감소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되었다. 15비는 이미 지난 1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헌혈운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이 곧 국가 안보를 수호하는 길이라는 생각으로 다시 한번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했다.

15비는 서울남부혈액원의 이동 헌혈 차량 3대를 지원받아 비행단 내 주요 지점에서 순회 운영함으로써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이 수월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한편, 헌혈 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적십자혈액원은 채혈담당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와 일일 건강상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채혈 시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헌혈환경을 매일 소독했다. 또한, 헌혈에 참여하는 모든 장병 역시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을 필수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을 주관한 15비 항공의무대대장 염지운 소령은 “코로나19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우리 장병들의 헌혈 동참이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임무에 매진하는 한편 지속적인 헌혈운동과 방역지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