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윤창근 의원 선출
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윤창근 의원 선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6.3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전 본회의서 표결 당선...부의장 등 상임위원장은 1일 선출키로
윤창근, "일 잘하는 의회 만드는데 최선 "...4선 관록 상생, 협치 기대
제8대 성남시의회 의장에 선출된 윤창근 의원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성남시의회는 30일 본회의를 열어 8대 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4선의 윤창근 의원을  (신흥2,3동,단대동)의원이 선출했다.

윤창근의장은 신흥2,3동,단대동에서 내리 4선을 기록하고 있으며 총35명의 의원중 34명이 투표해 28표를 얻어 의장으로 선출 됐으며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등은 1일 다시 본회의를 열어 선출하기로 하고 회기를 하루 연장 했다.

윤창근 의장은 7월1일부터 곧바로 의장 임기가 시작되며 ,이후 소감을 통해 “먼저 95만 성남시민께 감사드립니다. 신흥2,3동 단대동 지역 주민과 시민여러분께서 네 번이나 시의회에 보내 주시고 시민을 대변해서 열심히 일하게 해주신 덕분에 성남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시민과 소통·공감 하는 의회, 공부하고 정책하는 의회, 대안 중심의회, 일하는 성남시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있는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여야 모든 의원들이 힘을 모아 오로지 성남시민만을 보고 달려갈것이며 대화와 타협으로 상생하고 협치하는 의회는 시민들이 바라는 것으로 오직 시민만을 보고 일 잘하는 의회로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