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친환경 100년 도시위한 ‘하남 건축문화 혁신’ 토론회 개최!
하남, 친환경 100년 도시위한 ‘하남 건축문화 혁신’ 토론회 개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0.06.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건축의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혁신적 설계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하남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시지역건축사회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며, ‘하남시 건축의 과거 · 현재 · 미래와 혁신적인 설계’ 를 주제로 건축문화 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하남시 100년 도시를 위한 건축 비전과 원도심의 도시재생 사업과 신도시(교산지구)의 발전 방향 설정을 위해 하남을 잘 아는 관내 건축가들과 관계공무원 등 필수인원 30여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원도심 개발방식 사례 · 방안 ▲신도시 단독주택용지 개발 방안 ▲공공건축 · 설계공모 방식 제시에 대한 주제발표 등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건축 방향 등 토론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서 김상호 시장은 “앞으로 대세는 친환경 건축물이 될 것이며, ‘인간은 자연이 초대한 손님’ 으로 자연에 예의를 지키는 훈데르트바서(오스트리악 건축가)의 철학이 하남시에도 꼭 필요하다” 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하남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하남시와 하남시지역건축사협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남시 도시계획과 건축이 외부 전문가에게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시를 잘 알고 애정을 가지고 있는 지역의 집단지혜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며, 명품 100년 도시 발전을 위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