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후보, 성남 분당 소상공인 살리겠다
김은혜 후보, 성남 분당 소상공인 살리겠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4.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센터 건립, 골목상권 전용 배달앱 제작, 국비 및 시비 지원
미래통합당 분당갑 김은혜 후보

 미래통합당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김은혜가 6일 오후 성남 분당 소상공인들과 지역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성남 분당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특히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성남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센터 건립’, ‘성남시 골목상권 전용 배달앱 제작’을 정책으로 내걸고 확실하게 실행할 것을 약속했다.

‘성남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센터’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가장 필요하지만 자금 부족 등으로 도움을 받기 어려운 홍보, 마케팅, 세무, 법무 등에 관련된 일을 지원해 주는 기관이다. 필요한 경비는 국비와 시비 등의 예산을 확보해 조달한다.

‘성남시 골목상권 전용 배달앱’은 성남시와 성남 분당지역 골목상권 상인들의 협업으로 자체 제작되는 공공 배달앱으로 소상공인의 홍보 및 상점 등의 안내에 관련된 수수료를 무료로 하고, 배달수수료를 국비와 시비로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최근 독과점 배달앱의 횡포에 소상공인이 피해를 입는 정도가 심화돼 ‘성남시 골목상권 전용 배달앱’은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이익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상인 공동구매 등을 통해 원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주차 공간 확보 및 편의시설 확충 등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