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오늘 '그래미 어워즈' 공연…한국 가수 최초
방탄소년단, 오늘 '그래미 어워즈' 공연…한국 가수 최초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0.01.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무대에 오른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26일 오후(한국시간 27일 오전) 방탄소년단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릴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Old Town Road All-Stars) 무대를 꾸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제61회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참석한 데 이어 2년 연속 그래미 무대를 밟게 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이 그래미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은 처음으로, 이는 한국 가수 최초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 이어 이번 그래미 어워즈까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에서 모두 공연을 하는 기록을 쓰게 됐다. 다만 방탄소년단은 올해 그래미 어워즈에 후보로는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이날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 무대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컨트리 가수 빌리 레이 사이러스, 래퍼 릴 나스 엑스, 디플로, 메이슨 램지, 그리고 다른 깜짝 게스트들의 협업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올드 타운 로드 올스타즈' 공연은 올해 시상식에 마련된 두 개의 특별 코너 중 하나다.

이번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무대 외에도 에어로스미스, 빌리 아일리쉬, 아리아나 그란데,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YG, 존 레전드 등 대세 팝 스타들의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제62회 그래미 어워즈는 미국 CBS를 통해 생중계되며, 한국시간으로는 27일 오전 9시55분부터 엠넷에서 생중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