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여성비전센터 22일 개소... ‘성 평등 실현 플랫폼’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22일 개소... ‘성 평등 실현 플랫폼’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0.01.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수미 시장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서 혁신 플랫폼 구축"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 지원시설인 ‘여성비전센터’를 오는 1월 22일 개소했다.

성남시 여성비전센터는 수정구 수정로 157(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층에 1479㎡ 규모로 복합문화공간(엔드존), 세미나룸(교육실), 유아실(플레이룸), 미팅룸(회의실), 영상 제작 스튜디오(온에어), 영상 편집실(온에어 에디트), 공유주방(생각의 부엌), 창업지원실과 정책실험실(DIY 워킹 스페이스) 등이 들어섰다.

이곳엔 센터장을 포함해 성 평등 근로 자문관 등 6명의 직원이 배치되고, 시민 정책참여단을 운영해 성남시에 지속 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성 평등 정책을 제안하도록 연계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센터 개소를 계기로 실질적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서 혁신 플랫폼 구축에 나설 것”이라면서 “그런 의미에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공식 로고를 여성이 아닌 온전한 나(Me)로 설 수 있도록 지원받는 곳, 그래서 필요한(So)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Me. So,’로 정했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은 오후 2시 은수미 성남시장과 여성 단체·활동가, 지역주민 등 200여 명 가운데 열려 제막식, 센터 라운딩, 여성 영화 ‘히든 피겨스’ 상영회 등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