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하남시, 당신은 건강하남?
빛나는 하남시, 당신은 건강하남?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12.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하남건강버스운영사업 관련하여 지난 23일 노원구청을 방문하여 직접 검진을 시연하는 등 운영 관련 정보를 전수 했다고 밝혔다.

2018년 2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하남건강버스는 건강측정 장비와 전문상담인력을 갖추고 13개의 행정구역을 찾아다니며 혈압, 혈당, 골밀도, 모세혈관건강도, 체성분 등의 검사 및 건강관리 상담, 임산부 엽산제⋅철분제 배부 및 임산부 초기 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422회 운영, 11,741명의 시민에게 건강 서비스를 제공해온 하남건강버스는 지난해부터 타 지역 방문과 벤치마킹이 이어지던 중 서울 노원구의 건강버스 시연 요청으로 방문하게 됐으며 건강버스 운영관련 정보를 공유, 노하우를 전수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직접 검진과 결과 상담을 받은 후“건강 검진에 대해 필요는 느끼나 의료기관 방문이 쉽지 않았는데 생활터에서 편안하게 검사할 수 있는 장점과 검사결과 상담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되어 노원구에서도 건강버스를 도입하여 조만간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성수 보건소장은“하남건강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건강검진 및 전문가 상담, 보건사업 연계를 통해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형평성 있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2020년에는 하남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빛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하남건강버스 운영일정은 하남시청,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만성질환관리팀(031-790-5839)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