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부발읍, 장애아동 부모초청 간담회 개최
이천시부발읍, 장애아동 부모초청 간담회 개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11.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비장애 청소년 각 10명 1:1로 친구 맺어 6회 진행

 이천시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충연, 임무빈)는 지난 23일 장애아동 부모를 초대해 식사 및 담소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당초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인 “장애․비장애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 각 10명이 1:1로 친구를 맺어 6회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 형식이었다.

1회차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 학생간 친구 맺기 및 친교의 시간을 가졌고, 2~4회차 프로그램은 음식을 만들어 독거노인 방문하기, 친구에게 선물하기, 부모님에게 조리한 음식 선물하기 등 “함께 나누고 감사하며”라는 주재로 진행했다.

5~6회차는 실외 프로그램인 “이천 시티투어”와 “에버랜드 견학”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진행되지 못하여 이날 간담회 행사로 대체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명과 장애청소년 가족 14명이 참석하였으며 장애아동 육아에 따른 노고를 서로 위로하고, 익년도 장애청소년 프로그램 진행방식에 대하여 상호 의견을 나누고 협의체에서 준비한 운동화 선물을 장애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황충연 부발읍장과 위원들은 장애아동을 돌보는 부모님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보면서, 지역내에 장애우가 있는 가정을 위해서 더 많은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