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9년 가을철 산불방지 전문교육 실시
이천시, 2019년 가을철 산불방지 전문교육 실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11.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19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1일~12월15일)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6일, 7일 2일간에 걸쳐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건조한 날씨 및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불법소각에 따른 산불이 연중 계속 발생함에 따라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고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동진화로 대형산불로 확산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코자 실시했다.

산불진화 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예방전문진화대를 비롯하여 읍·면·동 산불감시원들을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이해 및 감시요령 등 이론교육과 산불기계화시스템, 등짐펌프, 방염텐트 등 산불진화장비 사용방법 등 실습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산불발생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김영준 산림공원과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산불 맞춤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산불예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등 철저한 사전예방으로 산불 없는 이천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매년 산불관련 종사자 뿐 만아니라 인근 유관기관(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유관기관(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과의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을 통하여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