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 개최
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11.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이천(2000)가지의 주민자치평생학습 축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5일 ‘이천(2000)가지의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란 주제로 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생학습토론회는 이천시 주최,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주관으로 이천시민이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여 향후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이천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평생교육사, 평생학습기관 담당자, 학습동아리 등 이천시민 120여 명이 참석하였다.

토론회는 여는 강의(평생학습, 너의 의미/전하영 한국평생교육사협회장)에 이어 국내‧외 축제, 주민주도형 축제, 격년제 운영 축제, 마을 연계형 축제 등 다양한 사례 공유 후 10개 그룹으로 나뉘어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원탁토론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원탁토론은 내가 만약 축제 기획자라면, 10년 후에도 내가 참여하고 싶은 축제가 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축제의 설레임 찾기, 어떻게 하면 눈에 잘 띄고 오게 할 수 있을까?, 평생학습축제 후 환경오염 해결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개진으로 열띤 토론의 장으로 열렸다.

토론회 참여자는 “이렇게 평생학습 및 축제에 대한 실질적인 토론회는 처음이었다.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내고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내년도 축제가 기대된다”고 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평생학습토론회가 이천시민들이 생애주기에 따라 불가피하게 마주하게 되는 불편들이나 위험들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지혜를 빠짐없이 가르쳐 주는 이천시 평생학습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대화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의 효율적인 운영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천시가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평생학습에 대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천시는 본 토론회를 통해 내년 5월 개최 예정인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기간과 축제 주제에 대한 의견도 수렴과 함께, 토론회의 주제별 의견을 분류‧분석하여 내년 축제 기획에 반영하는 한편, 특히 5월이 가정의 달인 만큼 세대가 어울리는 축제, 가족이 함께 학습하며 소풍가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