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행복한 공동체의 축제
함께라서 행복한 공동체의 축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10.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하남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내달 2일 개최

 

하남시는 다음달 2일 오후 2시 미사강변도시 C3단지 모노라운지 야외 마당(미사강변한강로 290)에서 2019 하남시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한마당을 개최하여 마을공동체 활동의 의미 알리기에 나선다.

공동체 활동이란 이웃 간에 관계성을 회복하고 마을주민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나가며 내가 사는 마을을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꿔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는 공동체는 총 28개모임으로 올해 활동성과를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시민들과 활동을 공유할 예정이고 사전 심사를 통해 선정된 3개 우수공동체에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외에도 하남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경제영역으로 진입을 꿈꾸는 소셜인큐베이팅그룹, 하남시 공정무역협의회까지 참여해 행사의 취지를 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구성원들로 이루어진「마을공동체 한마당 시민 추진기획단」에서 행사를 기획, 준비, 진행까지 시민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되어 공동체의 근본원리인 자치와 협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 하남시장은“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의 참여가 이루어지는 가장 기초적인 자치의 영역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참여의식과 공동체성 회복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