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도지사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 염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도지사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 염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10.28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이재명 도지사 탄원성명서 발표..."경기도정은 공백없이 계속되어야 한다"주장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15명이 2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 구명운동'에 동참하는 탄원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선처를 바라는 각계각처의 탄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기도정이 공백 없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고 나섰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5일 “지난 9월 6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항소심에서 재판부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벌금 3백만 원을 선고한 예상치 못한 판결에 매우 착잡하고 우려스러운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8년간 성남시장 재임 시 지방자치의 나아갈 길을 보여주며 성남시를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성장 발전시켰다.”면서 “누구나 살고 싶고 가장 이사 오고 싶은 도시 ‘복지성남’을 정착시키는 등 부정부패로 오역된 불명예도시를 가장 청렴하고 부정부패 없는 자랑스러운 성남시로 발 돋음 하도록 기틀을 마련한 우리에게 소중한 성남에서 배출한 성남시민의 자랑”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들은 “성남시청 사를 시민들에게 돌려주고, 8년 동안 열린 시장 실을 운영으로 시민들과 함께한 소통하는 시장이었다.”면서 “성남시에서 청년배당, 무상교복, 산후조리지원 등 보편적 복지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괄목할 만한 행정능력 덕분에 시민들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의 역량을 인정받아 광역자치단체장으로서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2018년 경기도지사에 당선됐다.”면서 “이재명 도지사의 추진력은 24시간 논스톱 닥터헬기 도입, 계곡 불법시설 전면 정비, 공공개발 이익환수, 지역화폐 등 생활밀착형 경기도정의 성과로 경기도민의 삶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은 “부정부패의 원천적 차단과 불의에 절대 타협하지 않는 올곧은 신념으로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라는 경기도민의 명령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면서 “약자를 대변하는 억강부약의 신념으로 늘 시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과 같은 행정정치인 이도지사는 소중한 성남시와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자산이고 특히 민주당의 소중한 자산이고 미래의 희망”이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강한 추진력을 가진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소명을 다하고 싶다.”며 “경기도 내 31개 시ㆍ군 모두가 한뜻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따라서 이들은 “‘성남의 자랑’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직무는 결코 중단되면 안 된다.”며 “우리는 사법부의 판결은 존중 하지만 이재명 지사를 지지하고 경기도정의 공백 없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100만 성남시민과 함께 대법원의 최종판결을 앞두고 있는 지금, 사법부가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길 간곡히 요청한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