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신흥3동 민·관·기업“이불빨래”업무 협약 7일 체결
성남 신흥3동 민·관·기업“이불빨래”업무 협약 7일 체결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9.10.04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3동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통장협의회-크린토피아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원용)는 오는 10월 7일 오후 2시 크린토피아 성남공장, 신흥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흥3동통장협의회와 『저소득주민을 위한 이불빨래 지원사업』업무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반지하 등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이불 수거·세탁·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은‘민간·기업·행정’협력사업으로 진행된다. 세탁전문업체 크린토피아 성남공장(대표 이범택)에서 이불 세탁과 건조를 무료로 지원하고, 신흥3동행정복지센터에서 무료세탁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고 대상자 자료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담당한다.

이불 수거와 배달은 신흥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16개통의 통장님들이 맡는다.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인 협의체 위원과 통장이 직접 가정방문하여 수거와 배달을 하게 함으로써, 대상자들의 부담감을 줄일 뿐만 아니라 안부확인 및 생활안전 점검을 하여 인적 돌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자 한다.

신흥3동 이원용 동장은 “이번 이불빨래 지원사업이 세탁이 필요한 가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업체 및 지역주민과의 협업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지원을 제공하고, 정이 넘치는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 체결 후 수거한 저소득주민 72세대의 150여장이불을 크린토피아로 보내 위생적으로 이불을 세척한 후 10월 14일경부터 각 가정에 보내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