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첫 발 주민과 함께 내딛다”
하남시,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첫 발 주민과 함께 내딛다”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9.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서관 이용자, 유관단체장, 아파트 동대표 및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신장도서관 리모델링’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기본설계 착수 전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용도별 공간구획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으며 ▲ 신장도서관 리모델링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 설계공모 당선작 및 공간구성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주요 의견으로는 ▲주차공간 추가확보 ▲열람공간 확보 ▲청소년 및 시니어공간 확보 ▲도서관 외곽 조도 확보 ▲옥상녹화, 의자교체, 동아리방(회의실) 설치, 운동기구 설치, 지층 곰팡이 없는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번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하남시립도서관은“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기본설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신장도서관은 이용자 모두가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는 Dream Library로 재탄생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장도서관은 1996년 준공되어 그간 지역주민들을 위해 도서관 기능과 역할을 다 해왔으나 시설 노후로 이용이 불편해 짐에 따라 시는 총사업비 46억원(도비 5억원, 시비 41억원)을 투입. 2021년 재개관을 목표로 내년부터 리모델링 공사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