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 첫 개소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 첫 개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8.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 개소예정인 하남시 다함께 돌봄센터 내부 전경

 하남시는 다음달 2일 풍산동 미사강변동일하이빌(20단지, 미사강변서로 85) 커뮤니티센터 내에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사각지대 해소 및 맞벌이 가정의 양육부담을 완화하고자 초등학생 만6세에서 12세 아동을 중심으로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돌봄교사가 일상적 활동지원, 숙제 및 독서지도, 급식 및 간식을 지원한다.

시는 2019년 1개소를 포함해 2022년까지 4개년동안 총 8개소의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소 예정인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는 미사강변동일하이빌 입주자대표회로부터 5년간 무상으로 장소를 제공받아 현재 리모델링을 완료했으며, 사회복지법인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위 수탁 협약을 체결해 개소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정원은 29명이며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방학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용료는 프로그램운영 및 간식 제공비용을 월 5만원으로 계획 중이며, 급식비는 별도이다.

센터는 개소에 앞서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이용아동을 모집한다. 하남시 거주 또는 하남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미사강변 동일하이빌 아파트 거주 아동 70%를 우선 모집한다.

선발 우선순위는 초등학교 저학년 중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순으로 선정된다.

정향미 여성보육과장은 “이번 다함께돌봄센터의 설치로 맞벌이 부모 등 초등돌봄의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지역중심의 돌봄체계 구축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