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도의원, 성남시 학교운동부에 운동용품 전달
최만식 도의원, 성남시 학교운동부에 운동용품 전달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8.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성남 수정초 농구부, 풍생중고 태권도부, 상원여중사격부 등 방문
최만식 도의원이 성남관내 학교 운동부에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최만식 도의원이 성남관내 학교 운동부에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8월 12일 성남시 체육회와 함께 성남 수정초 농구부, 풍생중·고 태권도부, 상원여중 사격부를 방문, 2019 경기도 체육진흥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시 체육회가 확보한 학교운동부 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경기도 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 및 엘리트 체육 육성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체육사업 공모사업을 해마다 진행한다.

성남시 체육회는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을 통해, 성남시 청소년 서핑교실 캠프, 다 계층 체조교실, 성남시 학교운동부 용품 지원 등 3개 사업 등이 공모 사업에 선정되었다.

최만식 도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도민들이 스포츠 참여활동에 따른 체육 저변확대 효과가 있을 것이므로. 체육관련 단체나 시 체육회 등이 공모에 참여하여 참신한 사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공모사업에 철저한 준비를 요청한 바 있다.

시 체육회 관계자는 “각종 대회 지원보다는 배려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이나, “관내 학교 운동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용품지원 사업”을 공모해 사업비를 지원받는 방향으로 준비했었다.성남학교운동부 용품지원 사업은 “각 종목별 노후장비 및 부족한 장비를 지원하는 등 열악한 훈련환경을 개선하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된 것이다.”

이날 전달된 학교운동부 용품은 농구슈팅 연습로봇, 체중감량을 위한 트래드밀, 화인베르바 800, 총기받침대, 레그프레스 헬스용품 등이다.

평소 학교운동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최만식 도의원은 작년 창성중 하키부, 희망대초 야구부 용품지원에 이어 올해에도 수정초, 상원여중, 문원중, 풍생중·고교 학교운동부 용품 전달식에 참여했다.

최만식 도의원은 전달식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 운동부에서 착실하게 실력을 다져 훌륭한 선수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그리고“소속 학교를 비롯해, 성남시, 경기도, 대한민국을 빛낼 멋진 선수가 되어 달라고” 선수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