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평등을 일상으로, 성평등한 하남 ’를 향해
하남, ‘평등을 일상으로, 성평등한 하남 ’를 향해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7.10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2019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10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하남시여성단체 회장단 및 회원,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우수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평등을 일상으로, 성 평등한 하남'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36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제34회 경기여성 기예경진대회 및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우수자 20명에 대한 상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퍼포먼스를 통해‘성 평등한 하남’이 되기를 모두 함께 결의했다.

식후행사로는 ▲초청가수‘이애란’과‘진해성’의 무대와 ▲아나운서‘김병찬’강연을 실시했고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진정한‘리더십’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지난 자기개발대회 우수작품 전시회 및 양성평등 실천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됐다.

윤미애 회장은 “여성 리더십 함양 및 지도자 육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인프라 구층 등 실질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다는데 주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교류로 리틀락시에 방문 중인 김상호 시장은“법령, 조례, 규칙에 양성평등의 원칙이 잘 반영되고, 교육·안전·일자리 분야에서도 양성평등을 실현하여 여성 친화적이고 성 평등한 하남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축하 영상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