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고용노동지청 '일·생활균형캠페인'파트너 기업 협약 체결
성남고용노동지청 '일·생활균형캠페인'파트너 기업 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6.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즐겨찾는 샤니빵과 함께하는 워라밸(일·생활균형) 캠페인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김태현청장과 (주)샤니 이강섭 대표가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태현)은 6월 20일 (주)샤니(대표이사 이강섭)와 함께「일·생활균형 캠페인」홍보를 위한 일·생활 균형 파트너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

일·생활균형 캠페인(워라밸 Work&Life Balance)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기 위한 캠페인이다.

 일·생활균형 캠페인 개요

○ 근무혁신 실천을 위한 핵심 3분야 ①오래일하지않기(정시퇴근하기, 퇴근 후 업무연락 자제, 업무집중도 향상) ②똑똑하게 일하기(똑똑한 회의·보고, 명확한 업무지시, 유연한 근무) ③제대로 쉬기(연가사용 활성화, 건전한 회식문화, 쉴 권리 지켜주기)

○ 참여주체 유형

① (참여기업) 캠페인 참여신청서를 제출하여 지방고용노동관서에서 승인받은 기업

② (제휴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의 소속 근로자에게 자사의 제품·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기업

③ (파트너기업) 기업이 가진 전달체계를 이용하여 영상, 홍보 콘텐츠 노출 등 일·생활 균형 분위기 확산 및 캠페인 홍보에 동참하는 기업

○ 우리지청과 (주)샤니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파트너 기업으로 제휴하여, 샤니의 베스트셀러상품인 ‘빅딸기샌드’, ‘주종발효 단팥크림빵’에 “다함께!워라밸, 주52시간 과로탈출” 홍보 문구가 인쇄된 제품 월110만개를(1년간 생산)출시함으로 소비자들이 쉽게 캠페인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현 성남고용노동지청장은 “일과 생활의 균형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는 캠페인으로서 성남지청 관내 기업이 캠페인 참여주체로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 일·생활균형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워라밸 홈페이지 (http://www.worklif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