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도약
성남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도약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5.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성남사회적경제연합회 회장 취임식 개최

성남사회적경제연합회(이하 “연합회”, 회장 나병득)는 지난 5월 23일 목요일 오전 11시, 성남시청 9층 상황실에서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성남시의회 윤창근 예결산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박호근의원, 서은경의원, 장현상 재정경제국장, 성남사회적경제 현장조직들과 소속협의회(공유단체기업협의회, 마을기업협회, 사회적기업협의회, 자활기업협의회, 협동조합협의회) 공동 대표들, 성남사회적경제 주요 임원 등이 참가했다.

성남사회적경제연합회는 성남시의 사회적경제 5개 협의회를 아우르는 조직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운동을 활성화하며, 연대를 통하여 협동과 자치의 지역사회 공동체 건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1년부터 살림의 경제 한마당을 시점으로 꾸준히 성남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활동한 성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잇는 조직이다.

이번에 새로 취임한 나병득 회장은 “문재인정부 출범시 사회적경제의 도약을 위해 사회적경제 3법을 약속하였는데, 그에 발맞춰 성남시도 조직의 대대적인 혁신과 도약을 준비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현장의 개별 기업들과 협의회 간에 더 친밀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공동의 사업을 통해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주민에게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사회적경제의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려고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