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19 하남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하남시, 2019 하남시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5.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2019년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공모’ 하남시 ‘개발도시형 영구임대 아파트 자살예방 모델개발’을 주제로 선정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4일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참여혁신 실현을 위한 2019 하남시 국민디자인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국민디자인단 구성원인 공무·서비스디자이너와 이날 국민디자인단원으로 위촉된 시민 7 15명이 참여했다.

또한, 이날 1차 워크숍을 실시하고 국민디자인단 이해를 위한 전반 설명 연간 일정 조율 등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시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행정의 수요자인 시민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요구된다.”,“앞으로 국민자인단을 통해 시민참여형 정책 모델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 국민디자인단은 정책 수요자인 시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비스 자이너가 함께 정책과정의 전반에 참여해 행정서비스를 개발 및 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 모델이다.

행정안전부에서는‘2019년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공모를 통해 29개의 중앙부처 및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하남시는 개발도시형 영구임대아파트 자살예방 모델개발을 주제로국민디자인단 서비스디자이너 과제 지원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