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내 손안에 하남...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
하남, 내 손안에 하남...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4.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역 관광정보 등을 손쉽고 재미있게 찾을 수 있는 '하남 관광안내 전자지도' 제작을 마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하남 관광안내 전자지도는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관광객이 '하남시 스마트 위례길 전자지도(https://hanamsi.noblapp.com/)'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인근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위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로 관광지, 맛집, 전통시장, 도서관·공원·체육시설 등 각종 생활 정보 및 카카오 네비를 연계한 방문 관광지 길 찾기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움직이는 아이콘을 활용해 제공되는 실시간 거리 검색 서비스는 하남유니온타워, 이성산성, 광주향교, 하남역사박물관 등 인근 관광지에 대한 교통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이동 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하남시 위례길 전자지도'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계정으로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해 스탬프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은 물론 하남시를 찾는 관광객이 지역 명소를 즐겁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하남시 문화체육과 문화재관광팀(☎031-790-530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