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한다”
하남시,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한다”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4.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이달부터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대한 공기청정기 렌탈비와 조리원 인건비, 통학차량 유아보호용 장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최근 미세먼지 및 대기질 오염으로 실외활동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영유아의 건강한 실내보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존 1억2천1백만 원에서 증액 편성하여 9천9백만 원의 예산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 230여개소의 모든 어린이집의 보육실 및 유희실 공기청정기 렌탈비가 반액에서 전액 지원으로 상향된다.

또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어린이집의 운영 부담을 경감하고자 기존 5억 원에서 1억8천만 원을 추가해 가정민간어린이집 중 평가인증을 받은 어린이집 110여 개소의 조리원 인건비를 1인 월 300,000원에서 500,000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영유아의 어린이집 통학환경 개선에도 6천8백만 원을 지원하여, 통학차량의 유아용 안전시트를 원아의 연령과 차량의 형태를 고려해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향미 여성보육과장은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렌탈비 지원 및 조리원 인건비 지원 확대 외에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계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