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9.04.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벚꽃길 1경으로 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성남 벚꽃길 1경으로 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

성남벚꽃길 4경 중원구 상대원 녹지대
성남벚꽃길 4경 중원구 상대원 녹지대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

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이다.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이 많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눈꽃처럼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꼽힌다.

성남 벚꽃길 7경 수정구 태평동 물놀이장 주변
성남 벚꽃길 7경 수정구 태평동 물놀이장 주변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벚꽃 향기에 취해 힐링하기 좋은 코스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진풍경이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뤄 봄의 화사함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공원 안 자연 포토존을 이룬다.

시는 상춘객들이 벚꽃길 팔경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교통편 안내 등의 내용을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문화관광)에 올려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