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 전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음 전달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3.26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성남이로운재단, 주민신용협동조합과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 가져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과 주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점표)는 3월 22일 주민신협 본점 5층 숯골사랑채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로운재단 임직원, 주민신협 임직원, 장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성남이로운재단이 주민신협 5층에서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성남이로운재단이 주민신협 5층에서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대학생 13명, 고등학생 8명에게 총 1,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학교 입학생 13명에게 100만원씩, 고등학교 입학생 8명에게 50만원씩 전달되었으며 특별히 지역 인재의 지속적 후원 양성을 위해 ‘지속장학생제도’를 마련하여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지속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고등학교, 대학교의 입학과 졸업까지 장학금을 매년 지원 받는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한정원 학생은 “장학금을 받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하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역을 빛낼 수 있는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점표 이사장은 “주민신협 장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앞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지역 큰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남이로운재단의 홍현호 국장은 “자신들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바로 세우고, 밝은 미래를 향해 꿈과 열정을 다해 힘차게 매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3월 12일에 (재)성남이로운재단과 주민신협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MOU를 체결한바 있다.

주민신용협동조합은 성남지역에서 4개 지점을 운영하는 협동조합 금융기관이다. 믿음과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소외된 서민과 영세상공인 등 사회 경제적 약자들의 지위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법인 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에서 다양한 자원을 모아 필요한 곳에 배분하는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유일의 모금기관이며, 지역재단으로 성남지역의 기부와 나눔을 위해 시민, 단체, 기업들과 함께 성남시민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안적공익활동지원/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기부와나눔컨설팅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