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이로운재단, 주민신용협동조합과 장학금 MOU체결
(재)성남이로운재단, 주민신용협동조합과 장학금 MOU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3.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과 주민신용협동조합(이사장 이점표)는 3월 12일 주민신용협동조합 이사장실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로운재단 임직원, 주민신협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세진장학회가 제16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세진장학회가 제16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성남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공동주관 하기로 하고 , 장학기금 모금과 관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로운재단은 장학기금을 공동 관리하고, 주민신협은 장학사업 주최 기관으로 기금 마련과 장학생 선발에 대한 내용을 담당한다. 매년 초 2천만원의 장학금을 성남시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2월에 신청을 받아 3월에 심사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협의했다.

장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지역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동량으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다”고 밝혔다.

이점표 이사장은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지향하는 협동조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 인재 발굴과 후원으로 사회 곳곳에 협동과 연대의 정신이 꽃피워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민신용협동조합은 성남지역에서 4개 지점을 운영하는 협동조합 금융기관이다. 믿음과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으며 소외된 서민과 영세상공인 등 사회 경제적 약자들의 지위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법인 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에서 다양한 자원을 모아 필요한 곳에 배분하는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유일의 모금기관이며, 지역재단으로 성남지역의 기부와 나눔을 위해 시민, 단체, 기업들과 함께 성남시민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를 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안적공익활동지원/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기부와나눔컨설팅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