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 '창단식' 개최
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 '창단식'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9.02.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창근 의정FC 회장, “시민구단 성남FC를 응원하고 축구를 통해 성남시민이 함께할 수는 구심점 만들터"

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 창단식이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 창단식에 참여한 시의원들과 사무국직원들이 화이팅을 결의를 다지고 있다.
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 창단식에 참여한 시의원들과 사무국직원들이 화이팅을 결의를 다지고 있다.

성남시의회는 성남FC K1승격을 기념해 2019 K1리그에서 선전을 위한 바램과 선수와 시민이 하나 되어 성남FC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응원을 펼쳐 전국 최초 시민구단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시의회 의원들 간의 친목도모와 축구를 통한 성남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의정 FC축구단을 창단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을 비롯해 윤창근 의정FC축구단장, 시의원들과 시의회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문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남FC가 지난해 K2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올해에는 K1리그에 승격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 성남시의회 의정FC 축구단 창단을 통해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100만 성남시민들과 함께 성남FC를 응원하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12번째 선수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이어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정FC축구단장은 "축구를 통해 시의회 의원들과 시민이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 성남시의회 의정FC를 통해 시의회와 시민이 공감대를 형성 할 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100만 성남시민과 성남FC의 교량적 역할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창단식을 마친 의정FC는 성남시의회 의원팀과 사무국 팀으로 나뉘어 전, 후반 각각 20분씩 경기를 펼치며, 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