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9.02.15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지난 2월 14일 오전 10시 성남시청에서 위원장인 이한규 부시장 주제하에 2019.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호선, 안건심의, 2019년 사회적경제 주요업무 및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설명순으로 진행되었다.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위원회는 지난 2015.1.15. 최초 구성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며 총 15명으로 사회적경제 관련 학과

교수 등 민간 전문가와 당사자 조직,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하여 앞으로 임기 2년으로 1회 연임하는 동안 성남시 사회적경제 육성계획 수립 및 평가, 사회적경제 조직의 발굴, 재정지원사업 등 여러가지 사항을 심의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영리기업과 달리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이며 성남시에는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성남시민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총 327개 기업이 이윤의 극대화가 아닌 사람을 중심으로 공생, 협동, 대안, 공유의 가치를 지향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위원장인 이한규 성남시 부시장은 신 자본주의의 폐단을 보완하고 대안을 찾는 사회적경제가 우리 성남시에서 잘 정착되었으면 좋겠고,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위원님들의 많은 자문과 조언으로 성남시가 다른시에 비해 지도적 위치에 있는 사회적경제육성을 위해 힘을 합쳐주시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씀을 했다.

이에 위원들도 성남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정착을 위한 파트너로서 최선의 역할을 하겠다는데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