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26개 지지연대 '공정수사 촉구' 집회
이재명, 26개 지지연대 '공정수사 촉구' 집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12.02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죽이기와 마녀사냥 중지하라" 이재명 지지연대 700여명 성남지청 앞 집회 개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자발적 시민단체 26개단체는 1일 성남지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재명 죽이기와 마녀사냥 중단하라"촉구하는 집회를 열며 검찰의 공정한 수사와 정치탄압 중단을 촉구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자발적 시민단체 26개단체는 1일 성남지청 앞에서 "이재명 죽이기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이어 이들은 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40분까지 수원지검 성남지청앞 도로에서 이지사 지지 26개 단체 회원과 지지자 7 백여명(경찰추산 500명)은 "열심히 일잘하는 경기지사 정치탄압 중단하고 공정수사 하라" 와 "이재명 죽이기와 언론은 마녀 사냥을 즉각 중단하라"는 내용의 구호를 외쳤다.

집회에 참가한 지지자들은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정치탄압과 견제를 넘어 정치생명을 끊으려고 하는 민주당 일부세력과  황색언론의 마녀사냥식 보도로 이재명 죽이기가 도를 넘었다며 깊은 우려를 넘어 분노하고 있다"며 즉시 정치적 탄압을 중단할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또 다른 지지자는 "한국 정치에 유례가 없는 반 인권적 인격살인 작태에 분기탱천하는 마음으로 강력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자발적 시민단체 26개단체는 1일 성남지청 앞에서 단대5거리방향으로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

특히 지지자들은 가짜뉴스로 국민적 여론을 호도하는 언론에 강한 불만을 제기하였으며 황색 저널리즘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마녀사냥식 왜곡 ㆍ가짜뉴스 
보도를 멈춰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전국 이재명 지지연대(준)는 자발적 지지자로 구성되었으며 주로 SNS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더명랑 자원봉사단 경기혁신포럼. 잼투게더 등 전국 26개단체가 모여 결성되었으며 향후에도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지지연대로 활동하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도정운영과 정치활동에 큰 힘으로 함께 할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