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무가선 저상 트램 건설”관련 분당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 “무가선 저상 트램 건설”관련 분당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8.12.02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최근 분당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무가선 저상트램 건설사업”과 관련한 도로 통행방안 등에 대하여 분당경찰서와 함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재철 성남시부시장이 “무가선 저상 트램 건설”관련 분당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협약식에는 이재철 성남시 부시장과 유현철 분당경찰서장 등 성남시와 분당경찰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트램이 도로로 운행되는 국내 사례가 없는 점을 감안하여트램의 교차로 통과방안, 신호체계 등을 비롯하여 도로·교통시설 전반에 대한 경찰서의 기술 및 교통안전 지원 등 시와 공동으로 협력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 됐다.

이재철 성남시 부시장은 “분당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감사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트램이 건설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철 분당경찰서장은 “트램은 대량수송이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대중교통수단으로 시민 편의를 위해서 도입이 필요하며 성남시의 트램 건설사업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성남시는 트램의 도로통행시 발생 할 수 있는 교통혼잡 최소화 및 안전사고 발생 예방 등 안전하고 편리한 트램 운행에 한층 더 다가 갈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