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 실시
하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 실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8.11.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우균)는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어린이급식소 조리원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리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남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매년 조리원 집합교육을 통해 영유아를 위한 레시피 교육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집합교육에서는 간단한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식중독예방법, 교차오염 방지 방법, 식재료 관리,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위생·안전관리와 관련한 지식을 겨루는‘골든벨 퀴즈’와 조리원에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손쉽게 할 수 있는 밴드스트레칭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동안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를 통해 어린이 급식소를 우수하게 관리한 7개 시설의 조리원 9명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의 감사장을 전달하여 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조리원을 격려했다.

집합교육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석자 중 평균 90%이상이 만족한다는 평가와 함께 재미있는 교육진행 및 유익한 내용과 스트레칭 교육에 매우 만족 한 것으로 평가했다. 

조우균 센터장은“이번 교육이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는 어린이 급식소의 조리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급식소의 요구를 수용하여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