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만들자!”
이재명 지사 “균형발전으로 새로운 경기도 천년 만들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10.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 18일 동두천시 동양대학교서 개최

기천년을 기념해 제정된 ‘경기도민의 날’ 첫 번째 행사가 18일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됐다. 

▲ 경기천년을 기념해 제정된 ‘경기도민의 날’ 첫 번째 행사가 18일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경기천년을 기념해 제정된 ‘경기도민의 날’ 첫 번째 행사가 1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장·군수, 도의원, 시‧군 의원, 전직 도지사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렸다.

경기도는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서울의 외곽지역을 ‘경기(京畿)’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고려사 지리지 기록에 따라 올해를 ‘경기 천년의 해’로 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 중이다.

도는 경기천년을 맞아 도민의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018년을 뜻하는 10월 18일을 ‘경기도민의 날’로 지정하고 지난해 12월 ‘경기도 도민의 날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이전에는 ‘경기도민의 날’이 없었다.

이날 기념행사는 내빈소개 및 기념사, 축사, ‘경기도민헌장 낭독’, ‘경기도민상 시상’, 경기균형발전 비전 선포, 도민 1018명이 친환경 소재 비둘기를 날려 보내는 ‘평화천년 기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