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2018시즌 동서울팀이 무섭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2018시즌 동서울팀이 무섭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7.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8일 스포츠서울배와 7월 15일 부산경륜공단창립기념 특별경륜에서 신은섭(슈퍼특선, 18기)선수가, 4월 29일 스포츠조선배와 7월 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왕중왕전에서 정하늘(특선, 21기)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 동서울팀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동서울팀’ 선수들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기세를 바탕으로 동서울팀은 ‘88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 특선급 훈련지 대항전’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이처럼 올 시즌 굵직굵직한 대회를 ‘싹쓸이’ 중인 동서울팀의 기세는 무서울 정도다.

동서울팀은 광명스피돔을 주 훈련지로 총 36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이다. 슈퍼특선 신은섭을 중심으로 강준영, 곽현명, 김동훈, 이용희, 정대창, 정재완, 정하늘, 정해민, 조영환 등 특선급 10명, 구광규, 김도완, 김제영, 김주호, 김지광, 김학철, 박상서, 박승민, 박지영 양승규, 우성식, 이기한, 임영완, 정상민, 정춘호, 조성윤, 주병환, 홍의철 등 우수급 18명, 강동진, 강형묵, 김현, 김세준, 류재은, 유상용, 임규태, 정동완 등 선발급에서 8명이 활동하고 있다. 그 중 20기 6명, 21기 3명, 22기 6명, 23기 5명 등 꾸준히 젊은 선수들의 영입으로 인해 훈련원 졸업 선수들로부터 최고의 인기와 함께 각광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 중 동서울팀의 간판 선수는 신은섭, 정하늘 선수로 꾸준한 성적을 바탕으로 지금의 동서울팀의 든든한 조력자이다. 신은섭은 하반기 꿈에 그리던 슈퍼특선반 진입에 성공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잇고 있다. 정하늘은 하반기 슈퍼특선 진입을 노렸지만 아쉽게 좌절되었다. 그러나 실력만큼은 슈퍼특선급이다. 정하늘은 한동안 훈련부장을 맡아 팀은 물론 개인 기량 향상에 성과를 내는 등 최근 동서울팀의 상승세를 책임지고 있다. 이러다 보니 타 지역 선수들이 동서울팀에 대거 합류하는 현상도 일어났는데 그 들 또한 동서울팀이 최고의 팀으로 거듭나는데 큰 힘을 보태주었다.

22기 최초 특선급 특별승급을 이뤄낸 정해민 선수는 동서울팀의 미래이며, 23기 신인 김도완, 김주호, 박승민, 정상민, 홍의철 등은 특선급 진출을 위해 담금질 중이다.

또한, 경륜 최고팀으로 거듭난 동서울팀에게 과거 풀어야할 숙제가 슈퍼특선반 배출이었는데, 하반기 신은섭이 결국 슈퍼특선에 진입하며 숙제를 풀었다.

경륜위너스 박정우 예상부장은 “동서울팀이 최고팀을 넘어 명문팀으로 도약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했는데 매 경주 동서울팀 선수들의 활약성을 지켜보는 것도 경륜팬들이 경륜을 즐기는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