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 개최
이천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5.2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 19일 새생명의 집 방문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19일 새생명의집 주거인 및 종사자 등 1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존'을 진행했다.

▲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은 19일 새생명의집 주거인 및 종사자 등 1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존을 진행하고있다.

이날 행사는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로 활동 중인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날은 점심식사로 잔치국수를 대접하고, 아이스클레이와 솜사탕, 모스화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체험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마술공연과 소속 동아리 가온(대표 부발중 2, 이에덴)이 이천창가에 맞춘 두드리 공연과 이천소리향 오카리나 연주에 맞춘 흥겨운 춤으로 마무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함께 한 청소년들은 장애인에 대하여 멀게만 생각했는데 먼저 다가와 주시고 잘해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신나게 즐기는 모습을 통해 보람되는 하루였다고 입을 모았다.

2018년 이천시 청소년육성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존은 앞으로 같은 내용으로 부발읍 소재의 주라장애인쉼터&꿈터를 한 번 더 찾아갈 예정이며, 여름을 맞이하여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물놀이 체험을 이천시 소외 읍면동에 찾아가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