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창립50주년 감사 콘서트 개최
코맥스 창립50주년 감사 콘서트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5.13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봉덕 회장 경영에세이 '꿈을 경영하라 나를 넘어서라' 출판기념식
▲ 코맥스 변봉덕 회장

인터폰 등 홈네트워크 전문기업인 코맥스(회장 변봉덕)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전 직원과 함께 감사콘서트를 개최했다.

거래처 고객 과 협력사 파트너, 전현직 임직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행 50 도전 100`을 주제로 한 이날 감사콘서트는 성악을 전공한 아들 변우석 공동대표(테너)가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아름드리`, 모스틀리 필하모닉과 함께 공연을 펼쳤다. 또 전 사원 230여 명이 `오 솔레미오`를 합창했으며 5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 눈길을 끌었다.

1부는 다문화 어린이합창단 '아름드리'의 아름다운세상, 보물, 뭉게구름 등 합창과 모스틀리 필하모닉과 코맥스 구성원 자녀들이 함께하는 협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2부는 현 코맥스 사장인 테너 변우석의 독창과 가수 소향이 출연해 바람의 노래, 홀로아리랑을, 피날레로는코맥스 구성원 전원이 감사 마음과 도전의 다짐을 웅장한 합창으로 표현했다.

▲ 코맥스 변봉덕 회장과 창립50주년 기념 감사콘서트 출연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맥스는 "이번 감사콘서트는 지난 50년간 코맥스가 대한민국 영상정보통신업계를 선도하고 글로벌 홈 IoT(Home IoT)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다가올 미래를 향한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행될 경영에세이 '꿈을 경영하라 나를 넘어서라' 출판 기념식에서 변 회장은 “지난 50년간 기업을 경영하며 쌓아온 나의 경험이 요즘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젊은 경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1968년 설립된 코맥스는 스마트홈과 시큐리티를 연동하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홈 IoT 전문기업이다. 비디오도어폰이 15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고, 1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2월에는제 1호 명문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 창립 50주년 기념 감사 콘서트를 마친 코맥스 임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