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명품여행 떠나자!
세종대왕열차 타고 여주명품여행 떠나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4.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여주 구간 직통 운행...5월 5일~26일까지 한시적 운행

경강선 세종대왕열차가 축제로 가득한 5월, 여주로 명품여행을 떠난다.

▲ 여주 명품여행 코스의 하나인 세종대왕 열차 코스

여주시와 코레일·코레일관광개발은 5월 5일부터 5월 26일까지 한시적으로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경강선 세종대왕열차 타고 떠나는 여주명품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주에서 열리는 ‘제30회 여주도자기축제’, ‘제12회 여주금사참외축제’ 기간에 운행되는 이 상품은 여주의 주요 축제와 관광지를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도자기축제기간 중 5회(5월 5일, 6일, 12일, 19일, 22일), 참외축제기간 중 1회(5월 26일) 운영된다.

여행코스에는 여주도자기축제장(금사참외축제장)·신륵사·황포돛배(세종대왕호)승선·여주박물관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주역에 내리면 여행코스까지 연계된 버스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행코스로 방문하는 여주도자기축제장에서는 물레 체험,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등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금사참외축제기간에는 참외축제장에서 직접 노랗고 향긋한 참외를 따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 이후에 천년고찰 신륵사를 관람하고, 황포돛배(세종대왕호)에 올라타 맑고 깨끗한 남한강과 여주의 풍광을 즐겨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황포돛배에서 내리면 여주의 역사를 담아 설계됐다고 하는 여주박물관에서 여주의 역사를 살펴보고, 홍성훈 작가 초대전 ‘옛 그림 속으로’와 박인자 작가 초대전 ‘여주를 수놓다’관람까지 둘러볼 수 있는 전시전도 준비되어 있다.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무정차로 운행되는 30여분간 세종대왕특별열차 내에서는 만들기체험, 마술쇼, 퍼포먼스, 퀴즈쇼 등 8가지의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여행프로그램은 회차 당 180명씩 총6회 1,0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세종대왕열차와 함께하는 5월 문화 관광여행 참가희망자는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을 통해 신청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