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소통하고 살피고 챙겼습니다"
김병욱 "소통하고 살피고 챙겼습니다"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3.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을 주민 1천 2백여명 참석, 지역 주민이 직접 사회를 본 주민친화형 진행
우수 국회의원 10관왕, 1년 9개월동안 60개 법안 대표 발의, 지역발전예산 약 110억 확보 등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분당을)이 3월 11일 오후 4시,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약 1천 2백명의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 김병욱 국회의원이 지역주민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의정보고회에서 지역주민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의정보고회는‘소통했습니다! 살폈습니다! 챙겼습니다! 분당 젊은 리더! 분당 파워 엔진 김병욱!’이란 슬로건을 걸고 진행되었는데 딱딱한 프리젠테이션식 진행을 피하고 영상과 토크쇼가 혼합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역구인 성남시 분당 지역 출신 주민을 중심으로 사전 공연과 본행사 사회자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보고회라는 컨셉을 강조했다.

의정보고회를 통해 공개된 김병욱 의원의 의정 활동 성과는 우수 국회의원 10관왕(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상, 헌정대상, 대한민국 의정대상, 소상공인연합회 초정상, 친환경베스트의원상,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 경실련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언론보도 5천 2백건, 1년 9개월 동안 60개 법안 대표발의·11개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지역내 주요 학교 체육관 예산 확보, 지역 발전 예산 약 110억 확보 등이다.

이와 함께 김병욱 의원은 예산 확보와 별개로 대기 미세먼지 문제 해결, 학생부종합전형 개선, 대안교육·평생교육 지원, 성남시 문화 역사 찾기 등 의제별로 진행한 활동을 별도로 소개했다. 또한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 기준 공약 이행률 98%를 전면에 내세워 약속을 지키는 국회의원이라는 컨셉을 부각시켰다.

▲ 김병욱의원 의정보고회가 열린 분당구 정자동 국립국제교육원에 1천 2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해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행사는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양기대 광명시장 등 150여명의 내빈과 1,2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하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김병욱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다선 국회의원들도 해내기 힘든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이 모든 성과는 함께 했던 보좌진들과 주변에서 저를 도와주신 분들 덕이다. 개인적으로 평가할 때 2017년은 국회 의정활동과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 모두 성공적이었다”고 자평하고 “2018년에도 초심을 잃지않고 열심히 주민들과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또한 작년보다 한단계 발전된 의정활동을 펼쳐보겠다”는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