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승 민주평통성남시협의회장, 성남시장 출마 선언
한덕승 민주평통성남시협의회장, 성남시장 출마 선언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2.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결정하는 정책‟,"진정성 있는 성남 시장‟, 그리고 “품격있는 성남” 강조

 한덕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회장이 6.13 지방선거 성남시장 출마 를 공식선언했다.

▲ 한덕승 성남시장 출마자가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벌이고 있다.

한덕승회장은 12 일 오전 11 시 성남시청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0 만 성남 시민을 위한 새로운 민주주의를 구현하겠다.”며 „시민이 결정하는 정책‟,„진정성 있는 성남 시장‟, 그리고 “품격있는 성남”이 되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한회장은 시청야외광장에서 출마 선언을 하며 “광장은 성남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에 가장 좋은 장소이며, 이에 야외광장에서 출마를 선언하게 되었다.”며 “성남시청 야외광 장은 성남시민이 성남의 주인이며, 시민이 전문가임을 상징하는 장소”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 한덕승회장은 12 일 오전 11 시 성남시청광장에서 지지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성남시장 출마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그는 또, “8 년동안 성남시정을 이끌었던 이재명 시장의 가장 큰 업적은 성남을 대 한민국 대표도시로 알린 업적”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하면서도, 그렇게 외쳤던 „시민이 주인 되는, 시민이 행복한 성남‟이라는 말에 선뜻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성남시에서는 “시민이 자치 분권시대의 주인이며, 시민이 시정에 참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시민이 함께 토론하고 결 정하는 시민자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하면서, 이를 위해 성남형 새로운 „시민 민 주주의‟의 도입을 제시하기도 했다.

자치분권의 시대정신을 대변하는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시민과 함께 실현하기 위해 더 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로 경선 참여를 설명했다. 한덕승 회장은 지난 촛불시민혁명 때 „박근혜퇴진·새로운 민주 정부수립을 위한 성 남국민운동본부 운영위원장‟과 „세월호 성남시민 대책회의 상임공동집행위원장‟을 지냈으 며,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성남시 협의회장‟과 „성남민주주의국민행동 상임공동대 표‟를 역임한 바 있다